샌프란시스코 여행때 길로이 아울렛을 한국 분들은 참 많이 들리시죠. 미국 브랜드 옷을 싸게 살수 있는것 같습니다.
그러고 보면 이런 현상이 벌어지는 이유가 한국 백화점에서 미국 브랜드 옷을 2배나 가까이 비싸게 팔고 있다는 점입니다. 심한경우 3배나 비싸죠... 반성 해야 합니다.
길로이 아울렛은 샌프란시스코에서 101번 고속도로를 타고 한참 내려가야 합니다. 2시간쯤 내려가야 할껍니다. 고속도로 근처에 있어서 찾기는 쉬울꺼예요.
샌프란시스코는 약간 가을날씨 같은데 길로이까지 내려오면 낮에 오면 햇볕이 뜨거워 완전 여름입니다.
길로이 아울렛은 아래 제가 블로그에 썼듯이 하와이 와이켈레 아울렛과 같은 운영회사 인가 봅니다.
http://comhack.blogspot.kr/2018/02/blog-post_18.html
http://www.premiumoutlets.com 여기서 회원을 가입하고 쿠폰북을 출력하시거나 회원을 증빙하는 바우처 같은거 출력해가서 Information Center 로 가셔서 쿠폰북을 교환하는 것이 할인율이 좋죠
하와이 와이켈레와 마찬가지로 가성비는 코치가 좋습니다.
그리고 크록스도 좋습니다. 제가 갔을땐 Buy one, get one free 행사를 했습니다. (예전 블로그에서도 썼듯이 1+1 은 콩글리쉬 입니다. 1+1 = 2 입니다. ㅠㅠ)
크록스에서 아이들 슬리퍼 한켤레 샀는데 하나 더 가져오라고 합니다. 그런데 두개 신발중 비싼 신발 가격으로 계산이 되니 아울렛에서 Buy one, get one free 행사에서 가장 좋은 팁은 비슷한 가격대 신발이나 옷을 골라오는게 좋습니다. (직원이 계산시 설명해줘요 친절하게~ 비슷한 가격으로 가지고 오시는게 좋다고 ^^)
크록스 사이즈는 미국 단위로 암호같아서 우리나라 센치 단위로는 잘 모를꺼예요 미리 알고 가면 좋아요 https://www.crocs.co.kr/size-charts/fit-guide.html
저는 미리 정보를 좀 알고가서 크록스 사이즈에 대해서 알고 갔는데 관광오신 한국인으로 보이시는 여성 두분이 선물용으로 사고 싶어하는데 직원하고 사이즈를 잘 몰라서 의사 소통이 어려워 보이더라구요.
(다가가서 알려드렸습니다. 여자분이여서 그랬던것은 아닙니다 그냥 같은 한국인으로서 ㅠㅠ)
또한 짐보리도 가성비 좋습니다. 여자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은 여기 들어가면 나오질 않으시죠^^ 아무래도 미국은 아이들 옷이 제일 싼 것 같습니다. 유아용품이나 아동 옷 이런것이 매우 저렴하죠. 한국은 반대인듯 합니다. 애키우기 정말 돈이 많이 드는 나라입니다.
노스페이스는 엄청 싼데 생각보다 질이 좋지 않습니다. 나중에 알고 봤더니 한국 노스페이스는 라이센싱만 하고 한국에서 판매되는것은 한국에서 생산된 국산제품으로 미국과 품질이 다르다고 하네요. (우리나라 옷이 사실 제일 좋죠^^)
길로이 아울렛은 크게 3개 동으로 이루어져있고 각 동마다 거리가 넘 멀어서 걸어서는 5~10분씩 걸어가야 합니다. 동 마다 주차장이 있으니 차를 타고 이동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차를 다른 동에 두고 다른 동 갔었는데 더운날 땀 삐질 흘리고 후회를...
그리고 길로이 아울렛의 명소는 In-N-Out Burger 입니다. (국내 적극 도입해야되는 햄버거집입니다. 신선도를 위해서 배달도 하지 않는 햄버거집이고 요리 과정을 투명하게 보여줍니다. 감자 튀김을 미리 튀겨놓지 않고 바로 생감자에서 재단되어서 튀겨지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쇼핑을 하고 나면 허기진데 이렇게 인앤아웃 햄버거 배불리 먹고 (정말 미국인들은 한끼니 양이 많습니다.) 숙소로 향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