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덱스가 갤럭시S8 에 소개가되었고
DeX Station 초기 모델에서 갤럭시S9 부터는 DeX Pad 로 2세대가 나온것 같습니다.
1세대와 틀린점은 1세대는 출력이 FHD 이지만 2세대는 2K 까지 출력이 됩니다.
또한 2세대는 마우스와 키보드가 없어도 갤럭시S8 을 본체를 통해서 마우스, 키보드를 에뮬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삼성덱스는 신기술은 아니고 오래전 모토롤라 아트릭스를 모방한것 같습니다.
모토롤라 아트릭스는 아트릭스 랩독도 (노트북같은 키보드, 키패드, LCD가 달려있는) 있어서 수년전 모토롤라 아트릭스가 더 진보 했다고 판단합니다.
저같은 생각에 삼성덱스가 아트릭스 랩독과 같은 모델을 판매하면 구매할 의향이 있습니다. 사유는 랩독을 만들면 키보드와 LCD만 있음 될것이라 말도 안되게 가볍고 얇게 만들수 있어 노트북보다 더 휴대성이 높아질 것이란 판단입니다. 어짜피 스마트폰은 필수로 들고 다녀야 하니 여행중 휴대성을 더 높힐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삼성 만들어 주세요
덱스를 잠깐 써본결과 삼성 덱스도 랩독 같은게 있으면 노트북은 구매하지 않아도 될정도로 사용성이 좋고 성능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갤럭시S9 S9+ 사은품으로 DeX 2세대 모델인 DeX Pad 가 중고나라에 엄청 풀렸습니다.
사실 일반인들은 사은품이 필요없을것 같습니다.
저 같이 모토롤라 아트릭스 세대부터 휴대폰을 노트북처럼 써보자 라는 오덕들은 현재 싼맛에 중고나라를 통해서 DeX Pad 4만원대에 구매 가능할 것 같네요
DeX Pad 는 갤럭시S9용으로 출시되었지만 갤럭시S8 도 완벽호환 됩니다.
개봉기는 아래와 같고요.
2암페어 충전기와 USB-C 충전 케이블, DeX Pad 본품, HDMI케이블 이 들어있네요
단점은 휴대폰 케이스가 조금 두꺼우면 DeX Pad 본 접점이 짧아서 안들어가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는 그래서 USB-C 연장 케이블을 구매하였습니다. (이건 알리익스프레스가 더 비싸서 국내 쇼핑몰에서 구매했어요)
케이블들을 연결하자마자 덱스 화면으로 전환되고 PC처럼 사용가능합니다.
또한 DeX Pad 밑 바닥엔 팬이 있어서 스마트 폰의 과열될때 냉각을 해줍니다.
삼성 휴대폰 하드웨어 성능이 매우 좋은건지 생각보다 앱들이 빠릿합니다. 노트북 보다 더빠른 앱 반응성이 좋고 카카오톡도 PC버전 만큼 사용성이 좋습니다.
아래 msoffice 의 워드를 사용하는 모습인데 윈도우 노트북 만큼 사용성이 좋습니다.
이상 DeX Pad 사용기 였으며 모토롤라 아트릭스처럼 랩독도 만들어주길 삼성 부탁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